2023년 7월 24일 월요일

MG제타건담 ver.ka 제작기 1/2

MG 제타건담은 언젠가 한 번 사야지라고 생각했는데, 무려 신제품이 나와 건담베이스에 오픈런을 감행해서 구했다.


한 대는 조립, 한 대는 소장... 목적은 아니고 본인 것 하나, 제타를 보고나서 아이디를 zeta로 쓰고 있는 본인의 형 것이 하나 이다.

아무튼 이 것도 없어서 못 만드는 사람들이 많은 제품인지라 조립을 하지 않으면 예의에 어긋나기에 바로 뜯었다;;(그래놓고 아직도 완성 못했다.)


일단 얼굴부터 만들게 되어있는데 오밀조밀하게 만듦세가 좋다는 생각은 들었다.


하지만 얼굴이 너무 긴 것이 아닌지?
그리고 이번 제타는 가변형 뿔과 프로모션 뿔, 두 가지를 제작할 수 있게 해뒀는데, 프로모션 뿔을 만들다가 조인트 부분이 파손됐다...
어차피 움직이지 않는 부분이라 접착제로 붙여서 괜찮지만, 마음이 힘들다... 비싼 녀석인데...


가변 기믹이 포함되어 빈 공간 투성이인 상체를 대부분 조립했다.
이해하기 어려운 구조도 많았지만 하다보니 왜 이렇게 생겼는지 충분히 알 수 있었다.


MG수준 이상의 제타건담에서만 볼 수 있는 조종석 기믹이다.
잘 안보인다면 하얀색이 파일럿이다.


어쨌든 상체 완성, 패널라인이 너무 적어서 뭔가 요즘 메카 디자인에 익숙한 나로서는 좀 심심하다 생각된다.


스테빌라이저는 부품이 많은 편이 아니어서 빠르게 만들었고, 적당히 팔을 만드는데 팔도 기믹 때문에 조립과정이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많았다.
솔직히 어려운 퍼즐을 맞추는 느낌이었다.


추진장치가 정말로 많은 골반부, 사진을 보면 추진부 안쪽이 빨간색으로 색분할 된 걸 볼 수 있다.


골반까지 완성하는 걸로 중간 저장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